기업체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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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마케팅과정
교육과정 | 감성 마케팅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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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 속에서 마케팅 전략 전문가로서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 소비하는 상황에서 감성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이해하여 감성마케팅의 의미와 중요성, 감성마케팅 전략, 감성마케팅의 활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함 |
기대효과 | - 경쟁우위를 창조하는 전략적 무기로서의 감성마케팅을 이해 - 생활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소와 생활의 감성적인 구매행동을 연구하고 감성마케팅의 프로세스를 이해 - 감성소비와 이성소비의 분석을 통해 전략적 마케팅 중심의 사고를 확립 |
일정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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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차 | ▷ 감성마케팅이란? - 감성마케팅의 가설과 배경 - 생활자의 생활감성과 감성의 프로세스 - 감성마케팅에 있어서의 상품 Concept ▷ 감성소비와 이성소비 - 소비자의 3가지 측면 - 감성도ㆍ이성도 체크 - 구매시의 선택요인 ▷ 오감과 마케팅 - 오감의 구조 - 각 감각의 특징, 중요도 - 오감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색채를 이용한 마케팅 - 색채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 색채에 있어서의 구매심리 - 색채 커뮤니케이션 |
2일차 | ▷ 색채기호론의 응용 - 색채기호의 지역적인 의미 - 색채기호의 민족적인 의미 - 색채기호의 제품적인 의미 ▷ 히트상품을 위한 판매색 - 각 판매색의 특징 - 패선과 색채심리 - 상품 이미지색 ▷ 디자인을 이용한 마케팅 - 디자인의 속성과 분야 - 마케팅 파트너로서의 디자인 - 디자인 주도형 기업의 경영전략 |
특기사항 | 교육 프로그램은 귀 기관의 실정에 맞게 협의 후 새롭게 설계됩니다. (맞춤식 교육서비스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