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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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 행정서비스 혁신과정
교육과정 |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혁신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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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민원인 중심의 사고전환을 통한 창조적 변화실천과 고객 지향 문화를 창출하고, 자신과 민원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황별 대응능력 및 민원처리 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함 |
기대효과 | - 환경 변화에 따른 대민 서비스 향상의 필요성 이해 - 고객 중심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대민 행정 서비스 실천 - 친절한 공무원상 정립으로 신뢰받는 공직자상 구현 - 민원 불만 사례연구 및 개선방안 도출 |
일정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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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차 | ▷ 변할 것인가, 변화 당할 것인가(명사 특강) - 고객지향 혁신 - 패러다임 전환 - No Pains, No gains - 변해야 산다 Action Plan ▷ 친절의 미학 - 서비스 개념(사고, 행동, 습관, 태도) - 무의식적인 불친절과 의식적인 친절 ▷ 고객만족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전략 - 전략적 이미지 구축 - 밝은 표정, 민원 응대의 기본 - 예의바른 태도와 동작의 반복 실습 |
2일차 | ▷ 행정 서비스 혁신을 위한 고객접점(MOT) 변화관리 - 민원창구 - 행정 서비스 - 돌발상황 - 위기관리 ▷ 고객만족 행정 서비스 시스템 구축 - 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 - 행정체제 변화전략 - 고객지향 행정 서비스 - 행정 서비스 고객감동 전략 ▷ 웰빙! 건강관리(택1) - Job Stress Management - 컨디션 트레이닝 |
3일차 | ▷ 행정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벤치마킹 - 공공기관 - 보건의료 서비스 - 장비임대 서비스 ▷ 행정 서비스 실천 도전과제 선정 및 Action Plan 작성 - 핵심 개선요소 관련 문제점 분석 - 문제점의 원인분석 및 아이디어 도출 - 실행계획 수립 |
특기사항 | 교육 프로그램은 귀 기관의 실정에 맞게 협의 후 새롭게 설계됩니다. (맞춤식 교육서비스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