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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 행정서비스 혁신과정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혁신과정 교육목표와 기대효과
교육과정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혁신과정
교육목표 민원인 중심의 사고전환을 통한 창조적 변화실천과 고객 지향 문화를 창출하고, 자신과 민원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황별 대응능력 및 민원처리 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함
기대효과 - 환경 변화에 따른 대민 서비스 향상의 필요성 이해
- 고객 중심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대민 행정 서비스 실천
- 친절한 공무원상 정립으로 신뢰받는 공직자상 구현
- 민원 불만 사례연구 및 개선방안 도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혁신과정의 주요내용, 일정
일정 주요내용
1일차 ▷ 변할 것인가, 변화 당할 것인가(명사 특강)
- 고객지향 혁신
- 패러다임 전환
- No Pains, No gains
- 변해야 산다 Action Plan
▷ 친절의 미학
- 서비스 개념(사고, 행동, 습관, 태도)
- 무의식적인 불친절과 의식적인 친절
▷ 고객만족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전략
- 전략적 이미지 구축
- 밝은 표정, 민원 응대의 기본
- 예의바른 태도와 동작의 반복 실습
2일차 ▷ 행정 서비스 혁신을 위한 고객접점(MOT) 변화관리
- 민원창구
- 행정 서비스
- 돌발상황
- 위기관리
▷ 고객만족 행정 서비스 시스템 구축
- 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
- 행정체제 변화전략
- 고객지향 행정 서비스
- 행정 서비스 고객감동 전략
▷ 웰빙! 건강관리(택1)
- Job Stress Management
- 컨디션 트레이닝
3일차 ▷ 행정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벤치마킹
- 공공기관
- 보건의료 서비스
- 장비임대 서비스
▷ 행정 서비스 실천 도전과제 선정 및 Action Plan 작성
- 핵심 개선요소 관련 문제점 분석
- 문제점의 원인분석 및 아이디어 도출
- 실행계획 수립
특기사항 교육 프로그램은 귀 기관의 실정에 맞게 협의 후 새롭게 설계됩니다.
(맞춤식 교육서비스 제공)